지원 신청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 |
질의 | 지원 신청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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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 먼저, 경영 악화 등으로 고용유지조치(휴업ㆍ휴직)를 실시하기 하루 전까지 고용유지조치계획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신청 절차는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고용보험 홈페이지 → 상단의 “기업서비스” → 고용안정장려금 → 고용유지지원금에서 신청합니다. 고용유지조치 계획에 따라 휴업 또는 휴직을 실시하고 휴업·휴직 수당을 지급한 이후에 지원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절차> ①고용유지조치계획서 제출(사업주→고용센터) ⇒ ②고용유지조치 실시(사업주) ⇒ ③지원금 신청(매월/사업주→고용센터) ⇒ ④사실관계 확인 후 지원금 지급(고용센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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