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 감정 노동 근로자를 위한 프로그램 운영 성료 |
○ 우리 고객상담센터는 지난 12월 8일 특별민원응대교육을 끝으로 '2022년 고객응대 근로자의 보호를 위한 프로그램'을 마쳤습니다. ○ 프로그램은 직원의 건강증진과 마음돌봄을 골자로 하여 광주, 안양, 울산, 천안 4개센터에서 진행되었으며, 주요프로그램은 ▲숲힐링프로그램 (402명) ▲걷기챌린지 (350명) ▲문화산책 (428명) ▲원예테라피 (512명) ▲건강장해예방(570명) ▲이어테라피(109명) ▲특별민원응대(566명) 이었습니다. ○ 참여한 직원들은 해당 과정이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었다고 대체로 긍정적인 평가를 하였으며 만족도가 높았던 프로그램은 향후 지속적으로 운영하는 방안을 검토해 달라고 요청하였습니다. ○ 우리 고객상담센터는 직원들의 요청을 받아 2023년 프로그램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고객응대근로자 보호를 위해 직원들의 건강한 업무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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