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장 진혜숙입니다.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장 진혜숙입니다.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는 2004년 8월 4일 개소 이래,
20년 이상 고용·노동 분야 상담의 중심기관으로 자리매김해왔습니다.
연간 600만 건 이상의 질의에 응답하며,
근로자·사업주·자영업자를 비롯한 모든 국민과 함께해왔습니다.
센터의 운영은 다음 세 가지 핵심 가치에 기반합니다.
20년 이상 고용·노동 분야 상담의 중심기관으로 자리매김해왔습니다.
연간 600만 건 이상의 질의에 응답하며,
근로자·사업주·자영업자를 비롯한 모든 국민과 함께해왔습니다.
센터의 운영은 다음 세 가지 핵심 가치에 기반합니다.
첫째, 전문성입니다.
저희 상담사들은 고용·노동 관련 법령과 정책에 대한 전문 교육을 통해
고객의 질문에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저희 상담사들은 고용·노동 관련 법령과 정책에 대한 전문 교육을 통해
고객의 질문에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둘째, 접근성입니다.
전국 어디서나 전화, 인터넷, 챗봇, 채팅상담, 그리고
1350 유튜브 채널을 통해 쉽게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국 어디서나 전화, 인터넷, 챗봇, 채팅상담, 그리고
1350 유튜브 채널을 통해 쉽게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셋째, 지속적인 혁신입니다.
급증하는 디지털 상담 수요에 부응하여
AI 기반 지능형 상담 시스템 고도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고객 경험 중심의 서비스 개선에도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급증하는 디지털 상담 수요에 부응하여
AI 기반 지능형 상담 시스템 고도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고객 경험 중심의 서비스 개선에도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고객상담센터는
"누구나, 언제든, 어디서든 편하게 고용노동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더욱 체계적이고 책임감 있게 운영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누구나, 언제든, 어디서든 편하게 고용노동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더욱 체계적이고 책임감 있게 운영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