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션 / 비전 / 연혁
![고용노동부고객상담센터 책임운영기관 전략체계도. M.비전 및 미션(비전:고객에게 신뢰받는 최고의 고용노동 상담센터, 미션:친절하고 전문적인 고용노동 상담서비스 제공). V.핵심 가치(기본에 충실, 전문적인 상담, 고객만족, 소통과 상생). G.전략 목표(고객이 신뢰하는 전화상담 서비스>1350응대율 향상, 1350 고객 만족도 향상. 전문적인 인터넷상담 서비스>인터넷상담 만족도 향상, 인터넷상담 대응도 강화. 상담 역량 강화>상담 역량 강화. 상담 서비스 혁신>편리하고 유익한 상담 지식 포털 구축, 고객의 소리 행정환류 강화. 지속 가능 경영 강화>ESG 경영 실천)](/home/hp/assets/img/sub/intro_img5.png;jsessionid=3303A69E07A53B12B10A7BEA4E153DCC)
연혁
- 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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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월 1일
민간위탁 콜센터 3개소(천안, 안양, 광주) 직접 고용(502명)
-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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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1일
책임운영기관 지정
- 2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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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3일
민간위탁 광주고용콜센터 개소
-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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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월 1일
민간위탁 안양고용콜센터 개소
- 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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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월 30일
울산 신청사 이전완료(2013.1.2. 울산청사 업무개시(안양→울산))
-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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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 12일
직제개편(종합상담센터 → 고객상담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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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 5일
고용노동부 출범, 대표번호 통합(1350)
-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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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 1일
민간위탁 천안고용콜센터 개소
-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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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20일
인터넷상담 개시
-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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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월 4일
개소, 전화상담 개시(1350, 1544-1350)